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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미디어 전공 중인 프로세싱 왕왕초보 대학생입니다...

프로세싱으로 맵핑을 하려는 중에 여러 오픈소스 코드를 조합해 보면서 프로그램을 짜보려고 시도하고 있는데요.

두가지 정도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ㅠㅠ


1. keystone을 이용한 맵핑 코드에서 맵핑할 부분이 현재는 사각형 (꼭짓점 네개) 로만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 부분을 육각형, 팔각형 등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2. keystone을 이용해 맵핑을 할 수 있는 코드와, 그 안에 offscreen에 넣을 코드를 따로 만들었는데

그 두개가 잘 합쳐지지 않아서요.. 좋은 방도가 있을 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조금 많네요 ㅠㅠㅠㅠ 아래 소스 첨부하겠습니다.



---------------------------------------------------------------------------------------



import deadpixel.keystone.*;


Keystone ks;

CornerPinSurface surface;


PGraphics offscreen;


void setup() {


  size(800, 600, P3D);


  ks = new Keystone(this);

  surface = ks.createCornerPinSurface(400, 300, 20);

  

  offscreen = createGraphics(400, 300, P3D);

}


void draw() {


  PVector surfaceMouse = surface.getTransformedMouse();


  offscreen.beginDraw();

  offscreen.background(255);

  offscreen.fill(0, 255, 0);

  offscreen.ellipse(surfaceMouse.x, surfaceMouse.y, 75, 75);

  offscreen.endDraw();


  background(0);

 

  surface.render(offscreen);

}


void keyPressed() {

  switch(key) {

  case 'c':


    ks.toggleCalibration();

    break;


  case 'l':


    ks.load();

    break;


  case 's':


    ks.save();

    break;

  }




--------------------------------------------------------------------------------------




Star[] stars = new Star[1700];

float z = 0;

 

void setup() {

  size(1000, 800, P3D);

   

  for(int i=0; i<stars.length; i++) {

    

    stars[i] = new Star(random(-width, width), random(-width, width), random(-width, width));

  }

}


 

void draw() {

 background(0); 

  

  float mX = map(mouseX, 0, width, 100, width*2);

  camera(0, 0, mX, 0, 0, 0, 0, 1, 0);

  

 float Y = map(mouseY, 0, height, -0.5, 0.5);

 float X = map(mouseX, 0, width, -0.5, 0.5);

 rotateX(Y);

 rotateY(z);

 rotateZ(z);

 z = z + 0.001;

  

   for(int i=0; i<stars.length; i++) {

    stars[i].fly(0);

   }

}

 

boolean sketchFullScreen() {

  return true;

}

 

class Star {

 float x;

 float y;

 float z;

 float s = random(1, 5);

 float a = random(1, 5);

  

 Star(float starX, float starY, float starZ) {

 x = starX;

 y = starY;

 z = starZ;

 }

  

 void fly(int speed) {

   x = x - speed;

   y = y - speed;

      

   pushMatrix();

   translate(x, y , z);

   

   noStroke();

   smooth();

    

   fill(122, 247, 202, 100);

   box(s);

    

   fill(156, 229, 250, 120);

   box(a);

    

   popMatrix();

 }

}

  • profile
    smileblue 2015.03.09 22:44

    안녕하세요~^^ 재미 있는 작업을 하시고 계시는 군요.

    1. 우선 keystone 라이브러리에서 사각형 모양 이외에 모양은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상이 사각형이라서 맵핑을 다각형에 하실려면은 따라 마스크(검은색)를 만들어서 다른 부분을 가리는 방법 뿐이 없을 것 같습니다.


    2번의 경우는 야근 중이라 주석까지는 힘들고(ㅜㅜ) 아래와 같이 합치시면 될듯 합니다. ㅎㅎㅎ


    import deadpixel.keystone.*;
    
    Keystone ks;
    CornerPinSurface surface;
    
    PGraphics offscreen;
    
    Star[] stars = new Star[1700];
    float z = 0;
    
    void setup() {
      size(1000, 800, P3D);
    
      for (int i=0; i<stars.length; i++) {
    
        stars[i] = new Star(random(-width, width), random(-width, width), random(-width, width));
      }
    
      ks = new Keystone(this);
      surface = ks.createCornerPinSurface(width, height, 20);
    
      offscreen = createGraphics(width, height, P3D);
      smooth();
    }
    
    
    void draw() {
      background(0); 
    
      
      PVector surfaceMouse = surface.getTransformedMouse();
    
      offscreen.beginDraw();
      float mX = map(surfaceMouse.x, 0, width, 100, width*2);
      offscreen.camera(0, 0, mX, 0, 0, 0, 0, 1, 0);
    
      float Y = map(surfaceMouse.y, 0, height, -0.5, 0.5);
      float X = map(surfaceMouse.x, 0, width, -0.5, 0.5);
      
      offscreen.background(0);
      offscreen.rotateX(Y);
      offscreen.rotateY(z);
      offscreen.rotateZ(z);
      z = z + 0.001;
      
      for (int i=0; i<stars.length; i++) {
        stars[i].fly(0);
      }
    
      offscreen.endDraw();
    
      surface.render(offscreen);
    }
    
    boolean sketchFullScreen() {
      return true;
    }
    
    class Star {
      float x;
      float y;
      float z;
      float s = random(1, 5);
      float a = random(1, 5);
    
      Star(float starX, float starY, float starZ) {
        x = starX;
        y = starY;
        z = starZ;
      }
    
      void fly(int speed) {
        x = x - speed;
        y = y - speed;
    
        offscreen.pushMatrix();
        offscreen.translate(x, y, z);
    
        offscreen.noStroke();
    
    
        offscreen.fill(122, 247, 202, 100);
        offscreen.box(s);
    
        offscreen.fill(156, 229, 250, 120);
        offscreen.box(a);
    
        offscreen.popMatrix();
      }
    }
    
    void keyPressed() {
      switch(key) {
      case 'c':
    
        ks.toggleCalibration();
        break;
    
      case 'l':
    
        ks.load();
        break;
    
      case 's':
    
        ks.save();
        break;
      }
    }
    


  • ?
    gbip10 2015.03.10 11:21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덕분에 완벽하게 해결되었어요!!!
  • profile
    smileblue 2015.03.10 13:31

    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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