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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e Processing

  1. 《Form+Code》 코드에서 만들어지는 예술

    * 왜 제목이 Form+Code인가? 이제 코드는 프로그래머의 전유물이 아니다. 디지털 시대의 디자이너, 예술가, 건축가들은 코드(code)를 사용해서 창의적인 형태(form)를 만들어낸다. 《Form+Code》는 디지털 디자인과 미디어 아트 과정에 입문하려는 사람은 반드시 소장해야 할 지침서이다. * 책의 구성 ‘반복’, ‘변형’, ‘매개변수화’, ‘시각화’, ‘시뮬레이션’이라는 5개의 테마를 선정해서, 이론부터 역사, 철학은 물론 기법과 예제까지 아우르며 혁신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을 제시한다. * 책 속으로 반복 오늘날의 디지털 컴퓨터는 ‘반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주 뛰어난 장치다. 컴퓨터는 초당 20억 번 이상 자신의 상태를 바꾸기 때문에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계산을 수행할 수 있다. - 43쪽 ‘반복’ 중에서 Daisy Bell Jennifer Steinkamp, 2008 독성이 있는 꽃들로 구성된 이미지가 거대한 벽에 투사되어 출렁인다....
    Date2014.05.25 Bysmileblue Views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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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프로세싱 기능의 확장 프로세싱 툴~

    프로세싱 툴이란? 프로세싱 프로그램 안에 들어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로세싱 코딩을 편리하게 하거나 빠르게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프로세싱 1.5.1 버전에는 기본적으로 Create font Color Selector Archive Sketch Fix encoding & Reload 등이 있다. Create font 는 프로세싱에서 읽어들일 수 있는 폰트를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게 된다. Color Selector 는 칼라 팔레트 기능으로 색상 선택과 지정을 편리하게 해준다. Archive Sketch 는 현재 작성하고 있는 스케치를 압축해서 저장하도록 도와준다. Fix encodeing & Reload 는 현재 작성하고 있는 코드를 다시 불러오는 기능을 한다. 이러한 편리한 기능은 사용자가 만들어서 추가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는 개발이 힘들고 그 방법 또한 모르기 때문에 다른 개발자들이 만들어서 배포한 툴들 간단하...
    Date2013.05.09 Bysmileblue Views2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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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Unity 3D란 무엇인가..

    이번에 소개할 것은 Unity 3D란 게임 엔진입니다. 게임 개발자 및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이고, 그 외의 사람들이라면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지만, 최근들어 게임분야 말고도 증강현실, 시뮬레이션, 인터렉티브 미디어 작품 등 뉴미디어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4월에 진행 될 예정인 미디어스페이스 문과 함께 하는 뉴미디어 워크샵에서도 Unity 3D 강의를 진행 할 예정인데, 그에 앞서 Unity3D란 무엇인지 김성철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발전과 보급의 조화 ‘Unity3D’는 그 탄생이 게임 개발 분야를 위해서 만들어졌지만, 현재의 다양하고 빠른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게임 이외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AR, 인테리어, 3D 상품 소개, 모바일 앱 등 ) 개발 도구로 사용 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자체적으로 준비된 풍부...
    Date2013.04.01 Bymoonsgallery Views4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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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Wow!! Touch Designer!! 모든것이 이루어진다~!!

    interactive art production 입력 장치, 출력 장치, 멀티 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 duct-taped prototypes, Touch Designer는 실시간 아트 크리에이션입니다. architectural + environmental projections 건물의 architectural designs, 주택 및 퍼블릭 공간, 높은 해상도의 멀티 프로젝션과 interactive surfaces 의 무빙이미지의 통합형입니다. teaching and education Touch Designer는 3D 그래픽의 기초를 배울 수있는 학생들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procedurally handles image, 3D, 오디오, 배열, 문자열 등을 처리하는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는 이 분야에서 툴로서의 가장 강력한 시각적 피드백이 있습니다. pre-visualization + live character puppeteering 사용자 정의 인터페이스, 라이브 비디오 피드, 오디오 믹싱, 멀티 프로젝션 및 H.264 ...
    Date2013.02.15 Bymoonsgallery Views3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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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뉴욕에서 활동 중인 박태주(TAEZOO)작가

    박태주(Taezoo Park) http://www.taezoo.com 뉴욕 Pratt에 있을 때 학교에 갈때마다 5층에 있는 그의 작업실(?)을 찾아 갔었다. 같은 동갑내기 이기도 하고, 뭔가 하려는 그의 의지와 노력은 나로 하여금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줬었다. 그의 작업 공간에는 언제나 많은 기기들이 쌓여 있었다. 원래는 2인 1실이지만 그가 가져온 컴퓨터, 프린터, 환풍기 등의 기기로 인해 혼자만의 작업실을 유지하고 있었다. 어지럽지만 모든 것은 정리되어 있었고, 그속에서 그는 항상 무언가를 하고 있었다. 뉴욕은 한국과 같은 용상의 전자상가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물품들은 인터넷으로 구입해야 한다. 가격도 한국보다는 비싸기도 하고 배송또한 느려서 느낌이 왔을 때 작업하기란 여간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미리 준비하고 구입해 놓는 것이 습관이 되어야 한다. 그도 많은 장비와 부품들...
    Date2013.02.05 Bysmileblue Views4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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